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음식

양배추즙 효능 위가 안좋으시다면 필수!!

by 양루이 2020. 5.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배추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양배추는 그리스 시대부터 사람들이 즐겨 먹던 채소입니다. 현재에도 많은 사람들이 각종 요리에 넣어 다양하게 즐기고 있죠. 특히 미국 타임지에서는 서양의 3대 장수식품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자 그럼 양배추와 양배추로 만든 양배추즙의 효능 같이 알아보러 갈까요?

 

1. 양배추 소개

양배추의 종류에는 푸른 양배추, 방울 양배추, 적양배추, 오르라기 양배추가 있습니다. 칼로리는 100g당 20kcal 정도입니다. 양배추는 특히 신맛이 나는 과일들과 잘 어울리는데요. 귤이나 청포도, 사과 등과 잘 어울립니다. 성분적으로는 양배추가 가진 항암효과와 자몽에 있는 풍부한 비타민C가 합쳐지면 이중으로 항산화 작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양배추 고르는법

양배추를 고르실 때에는 겉으로 보기에 연한 녹색을 띠며 단단하고 묵직한 것이 신선한 양배추입니다. 또한 양배추를 반으로 갈랐을 때 추대(꽃대가 자라 꽃이 피는 것)가 많이 올라왔거나 색이 노란색으로 변한 것은 신선하지 않은 양배추입니다. 만약 잎이 시들거나 벌레가 먹은 흔적이 있다면 고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양배추 보관법

 양배추를 보관하는 방법은 겉잎을 2~3장 정도 떼내어 양배추를 감싼 후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오랜 기간 보관할 경우에는 사용 용도에 따라 알맞게 손질하신 후 비닐 팩에 넣어 냉동 보관하시는 게 좋습니다. 양배추는 특히 줄기가 먼저 썩거나 심 부분의 수분이 먼저 날아갑니다. 따라서 먼저 줄기를 잘라내시고 물에 적신 키친타월을 활용하여 줄기 부분을 채운 후 랩으로 감싸시면 더욱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양배추 손질법

양배추는 특히 병충해에 약하여서 농약을 많이 사용하는 식품입니다. 그래서 세척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세척 방법은 먼저 겉잎을 제거하신 후 베이킹소다로 1차 세척을 하고 2차로 식초를 탄 물에 2~3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세척하시면 농약이 제거됩니다. 또한 양배추는 열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생식으로 드시거나 주스, 즙으로 드시는 것이 영양소를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양배추 효능

 1) 위에 좋다

양배추 효능 중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비타민 U가 풍부하다는 점입니다. 비타민 U는 위궤양 치료 효과가 있고 위장관 안에 있는 세포 재생을 도와줍니다. 또한 설포라판이란 성분은 위염, 위암 등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을 죽이고 위 점막에 발생하는 손상을 보호해줍니다.

 

 2) 다이어트에 좋다

양배추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특히 양배추 잎을 넣고 끓여서 먹으면 변비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변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양배추를 충분히 섭취하셔서 변비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양배추 효능으로 항암 작용, 혈압을 유지, 과음으로 인한 숙취에 좋다,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조절 등이 있습니다.

 

6. 양배추즙 고르는 법

양배추가 좋은 효능이 많다 보니 양배추즙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양배추즙 고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양배추즙을 고르실 때는 비타민 U의 함량을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곳에서는 필요 이상으로 물을 첨가하여 비타민 U함량이 정상적인 제품에 비해 1/100 수준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온에서 추출한 것이어야 하며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 좋은 제품입니다.

 

 

 

오늘은 양배추 효능 , 손질법, 고르는 법, 보관법, 양배추즙 고르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여러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양배추 맛있게 드세요~!^^

 

감사합니다.

댓글